Memory

[PHP] PhpStorm 연간 구독이라 부르고 영구 라이센스를 얻다! 본문

IT/SERVER

[PHP] PhpStorm 연간 구독이라 부르고 영구 라이센스를 얻다!

_JinHa_ 2022. 2. 1. 01:12
반응형

앱 개발을 하다가 서버 작업이 필요할 때면 EditPlus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다. 나는 서버 개발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PhpStorm을 구독 할 필요는 없다고 느꼈기 때문이다.

 

그러나 PhpStorm 연간 구독 또는 월간 구독 12개월을 진행하면 구독한 시점에 릴리즈된 버전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(알게 된 시점은 20년도 여름이었는데 그 당시 재직 중인 회사의 서버 개발자 책임님이 알려주셨다!) EditPlus의 아쉬움(디버깅의 어려움, 함수 자동 완성 안됨..)이 있었기에 결제를 마음 먹었다.

 

나는 개인용 연간 구독(부가세 포함 $97.9) 구매를 진행했다. (영구 라이센스를 얻기 위함 + 2개월 할인!)

 

영어 실력 부족으로 크롬 한국어 번역을 진행해 정보들을 입력했다!

(혹시나 하는 마음에 할인 코드를 찾아보았지만, 불특정한 시기에 갑자기 할인이 진행되는 것 같았다..아쉽..)

 

영문 주소 입력은 네이버 검색을 활용!

https://search.naver.com/search.naver?where=nexearch&sm=top_hty&fbm=0&ie=utf8&query=%EC%98%81%EB%AC%B8+%EC%A3%BC%EC%86%8C 

 

영문 주소 : 네이버 통합검색

'영문 주소'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.

search.naver.com

 

카드 번호, 만료, 보안 코드까지는 익숙하게 적었다.

그러다가 발견한 카드 홀더!

 

카드 홀더...?

 

네이버에 카드 홀더를 검색해보니 카드 지갑만 잔뜩 나와 대체 뭘 적으라는 것인지 몰라 조금 헤맸다!!!

친구들 찬스를 써서 영문 이름을 적으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,

 

First name + Last name = Card holder

 

로 잘 적어 결제를 진행했다.

 

 

짜잔! 결제가 완료되었다!

 

이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야지~ 

내가 설치한 버전은 2021.3.1 이었고, 위와 같이 선택해서 계정 로그인을 진행했다.

 

로그인을 진행하면 구독 기간 등의 정보가 나타난다.

 

돈도 썼으니..열심히 개발해야지! 아자아자!

반응형